'도희체' 정식판 v 1.0입니다

공지사항2012. 9. 27. 19:03

쫑알공주 도희체.apk

 

쫑알공주 도희체.ttf

엄마아빠 곁을 일찍 떠난 도희와 아이들을 사랑해 주시고 기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도희도, 많은 분들이 '쫑알공주 도희체'를 설치해서 써 주시고, 자기와 아이들을 기억해 주시는 것을, 기도해 주시는 것을, 무척 좋아할 겁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 가지 죄송한 말씀도 드립니다. '도희체' 제작을 맡은 폰트 디자이너는, 정식판을 내놓고 널리 알리자는 의견이었습니다만, 제가 시험판이라도 먼저 알려드리고 싶어서 판을 벌이고 말았습니다.

정식판을 다시 받아서 깔아야 하는지 불편하게 해드려 죄송합니

다. 아빠로서, 서두르는 마음이 좀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쫑알공주 도희체'의 정식판(v1.0)을 올립니다. 앞서 올린 시험판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저녁'을 칠 경우 '저녘'으로 나오는 것을 고쳤습니다. 정식판을 깔지 않고 시험판을 계속 쓰시려고 할 경우에는, '저녀' 상태에서 'ㄱ'을 두 번 치시면 '저녁'으로 나옵니다.

 

이번 정식판에서는 맥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쫑알공주 도희체' 파일(ttf)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 갤럭시S, 옵티머스 등 초기 모델에는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맡기기는 했습니다만, 개인적 차원에서 준비한 것이다보니, 완벽한 테스트를 거치지는 못했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컴퓨터에 설치하시는 방법>


먼저 시험판을 제거하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C:드라이브 > Windows > Fonts' 폴더에서 '쫑알공주_도희체0909.ttf'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그리고 이번에 올린 정식판 파일 가운데, '쫑알공주 도희체'파일(ttf 파일입니다)을 설치합니다. 다음 두 가지 방법 가운데 한 가지를 택하시면 됩니다.

▲'제어판' -> '글꼴' 폴더에 '쫑알공주 도희체'(ttf) 파일을 복사하신 다음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또는, 


▲'C:드라이브 > Windows > Fonts' 폴더에 '쫑알공주 도희체'(ttf) 파일을 복사하신 다음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는 아래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글꼴을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쓰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는 방법>

먼저 시험판을 제거하시려면, ASTRO 등 앱과 파일을 관리하는 앱에서 '쫑알공주도희체'를 제거하십시오.

 

정식판 파일 가운데 '쫑알공주 도희체.apk' 파일을 설치합니다(다음의 설명을 잘 모르시겠으면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옵니다).


1. 컴퓨터와 폰을 연결해서 폰에 폴더를 하나 만듭니다. 폴더 이름은 기억하기 편한 것으로 지으면 됩니ㄷ(예를 들어, '임시', 'apk' 등).

2. '쫑알공주 도희체.apk' 파일을 폰의 새로 만든 폴더에 옮깁니다.


3. 폰의 파일 관리 앱(갤럭시S3는, '내 파일'이란 앱이 기본 설정돼 있네요. 흔히들 'ASTRO'라는 앱을 깔아서 쓰더군요. 저도 그 앱을 씁니다)을 실행시켜, 새 폴더에 들어있는'쫑알공주 도희체.apk' 파일을 찾아 터치합니다.


4. '확인'을 누르면 자동 설치됩니다.


5. 폰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글꼴'(서체)을 '쫑알공주 도희체'로 지정하면, 폰의 전체 글꼴이 바뀝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전체적으로 글꼴이 바뀝니다. 카톡, 마플, 문자 등에서도 '도희체'로 보내고 읽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면서 수정,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십시오. 바로 즉시 반영하기는 어렵겠지만, 되도록 성의껏, 가능한 빨리 고치겠습니다.

 

사용 소감을 방명록에 정성껏 남겨주시면, 천연 비누 한 장씩 보내드립니다.


엄마아빠 곁을 떠난 도희와 아이들을 꼭 기억해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집안에 상이 나서, 잠시 짬을 내 '공지'를 올립니다. 혹시 내용이 부족하다 싶어도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일 저녁에 집에 돌아가는데, '공지'를 보충할 부분이 있으면 되도록 빨리 고치겠습니다.      -dh-

Posted by 도도 아빠